예람교회입니다. 환영합니다.
예람교회입니다. 환영합니다.
예람교회입니다. 환영합니다.
 
 

 
성경공부

1083   1/55

 내용보기

작성자


한문순

제목


10월 17일 주일학교
윤지 예지 동연 동화 한문순 정미형 선생님과 함께 하였습니다.

동연이를 몇 주 만에 만나서 아주 반가웠습니다. 세 살 윤지가 고른 전에 몰랐던 새 찬송가 "성경 속으로" 를 불렀습니다. 윤지 덕분에 흥미롭고 재미난 찬송가를 새로 배웠습니다.

성경공부는 마태복음 10장을 이어갔습니다. 예수님이 제자들을 세상에 보내시며 예수님이 하시던 일을 제자들도 이웃에게 행하도록 하셨는데 세상에 박해를 받을 것이지만 두려워하지 말라고 일러주십니다. 예수님과 제자들은 왜 박해를 받는 걸까, 우리는 언제 사람들을 미워하게 될까, 예수님은 왜 십자가에 매달리셨을까에 대해 같이 생각해 봤습니다.

예수님이 자신을 박해하는 이들과 힘으로 싸우지 않으시고 십자가에 매달리신 이유를 예지는 예수님이 사람들을 사랑해서 다치지 않게 하시려고 그랬을 것 같다고 했습니다. 동연이는 처음에는 모르겠다고 여겼는데 나중에 생각을 해보고는 자신이 자신에게 벌을 준 것같다고 말했습니다. 동화는 사람들이 전쟁 같은 일에서 이기려고 예수님을 바친 것 같다고 했습니다. 알쏭달쏭한 이야기를 앞으로 더 생각하고 대화 나누기로 했습니다.

한 주간 예지는 친구들과 키즈 카페 가서 놀아서 좋았답니다. 동연이 동화는 쇼핑몰에 갔다가 예정에 없던 물건을 샀습니다. 동연이는 벌써 그걸로 자기작품을 만들어 보여주었습니다.  

  

Prev
 성경공부시간에 함께 읽은 '기독교고전'목록 정리(최종수정일: 2021년 6월 30일) [1]
이인미 2021/10/24 123
Next
 10월 10일 주일학교
한문순 2021/10/24 123
Copyright 1999-2021 Zeroboard / skin by Muzclub.com